다하누는 최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다하누는 영월 다하누촌의 HACCP 적용 작업장 지정에 이어 ISO 9001 인증도 획득하게 되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한우업계의 명실상부한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 또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하게 생산된 축산물에 대한 믿음을 주고 다하누의 고급육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ISO 9001 함께 획득한 ISO 14001은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표준 시리즈 중 하나다. ISO 14001 인증을 받는다는 것은 그 조직이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와 조직, 절차 등을 규정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는 동시에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계경 다하누 대표는 “다하누의 ISO 9001과 ISO 14001 획득을 계기로 좀 더 철저해진 업무 표준 숙지를 통해 낭비요소를 줄임으로써 업무 수행의 효율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신뢰를 가장 우선시 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에 있어서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