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주식 기대수익률을 낮추면 마음이 편해진다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굿세이닷컴(www.GoodSay.com)은 18일 6월 네째주 장세 예상과 관련 세째주와 유사한 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가상승을 추동할 별다른 모멘텀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

여전히 코스피 지수는 2000포인트에서 2100포인트 사이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며 등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국인의 매도세가 지속되고는 있지만 그 강도가 대규모 하락을 불러올 정도로 강하지는 않다는 것이 굿세이닷컴이 국내 대표 증권사들의 40여개 지점장들로부터 받은 전반적인 의견이다.

따라서 다음주 투자전략은 기존 주도주인 자동차, 화학, 정유의 경우 기대수익을 낮춘 상태로 저가매수로 대응하며 외국인이 특징적인 매수세를 보이고 있는 유통, 식료품, 패션 등의 종목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다음주말 경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 1000조원에 이르고 있는 가계부채 관련 정부의 종합대책을 주의깊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으로 모아졌다.

전국 증권사 지점장들은 정부의 대책에 따라 직접적인 관련주인 금융종목과 내수주인 유통 및 식료품종목이 부침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현대건설, 아시아나항공, SK케미칼, 코오롱플라스틱, 삼성테크윈 등이 추천되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현대비앤지스틸이 선정됐다.

한편 이 조사는 굿세이닷컴이 전국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점 당 5개씩 투자유망종목을 주간 단위로 추천받은 결과를 집계 분석한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굿세이닷컴 에서 살펴볼 수 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