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가 하루가 다르게 등락을 반복하면서 투자자들은 마음을 놓을 수가 없는 상황이다. 유럽발 악재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벤 버냉키 연방준비위원회의장의 발언이 또 한번 시장에 찬바람을 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적인 양적 완화 조치를 할 확률이 낮다고 발표하면서 22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 지수는 전날 80.34p하락한 12,109.67p로 마감했다. S&P500, NASDAQ또한 각각 8.38p, 18.07p하락했다. 뉴욕증시의 하락세의 영향이 국내 증시에도 반영되어 국내 증시 또한 전일 보다 하락한 2,040~2,050p대에 머물며 장을 시작했다.
◆ 투자자분들은 주말에 어디가세요?
어제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다. 기상청은 오늘 최고 150mm의 많은 강수량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했으며, 이 비는 다음주 월요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주말 나들이객들은 이번 주말 무엇을 하며 보내게 될까? 장마철이라는 계절적인 관점에서 관련내수주가 하나의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비가 많이 올 것이라는 기상청의 전망에 따라 장마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여름철 장마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경우 영화 관람 및 인터넷, 게임이용의 증가가 나타나는 만큼 관련업종에 대한 관심을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계속 되는 장마나 태풍의 영향으로 인한 농작물, 식료품, 관련 시설, 산업 또한 주가에 반영될 것이므로 날씨와 계절에 따른 대응이 필요한 시기다.
◆ 신용등급 차등없이 누구나 연 6.5% LIG스탁론 오픈!
증권포털 팍스넷이 LIG투자증권, LIG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스탁론상품을 출시해 화제다. 이번에 출시된 LIG스탁론은 팍스넷이 처음으로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LIG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한종목 최대 100% 집중투자,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한도를 높여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스탁론(연계신용)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으로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본인증권계좌로 실시간 주식매입자금이 입금되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LIG스탁론 연 6.5%)으로 증권사 신용으로 매수할 수 없는 종목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에 본인자금의 4배수까지 투자가 가능해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6월말까지 신청하면 현금지급!
6월 30일까지 팍스넷은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기프트콘을 증정하며, 스탁론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100%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방법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스탁론 상담신청을 하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종목조회 바로가기 : http://www.moneta.co.kr/b2b/stock/check_stock_channel.jsp?&channel_cd=2063
[No.1 증권포털 팍스넷] 06월 23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젬백스, 보령메디앙스, LG디스플, 삼성전자, LG전자, 씨앤케이인터, 셀트리온, 아가방컴퍼니, 테라리소스, 리노스, 기아차, 국영지앤엠, 큐로컴, 서호전기, 토탈소프트, 한세예스24, 지앤디윈텍, 대유에이텍, OCI, 국보디자인, 엔알디, 삼성전기, 티케이케미칼, SK이노베이션, STX조선, 코오롱플라스틱, 인트론바이오, 한화케미칼, 두산중공업, 동양물산, 아미노로직스, 대아티아이, KT, 이노셀, 아이즈비전, 홈센타, 서울반도체, 우리금융, 한진해운, 대한전선, 마니커, 하나금융지주, POSCO, 두산인프라, 대호에이엘, 나우콤, 대한해운, 이지바이오, 현대차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