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블랙록, 월지급식 펀드 출시
블랙록 자산운용은 오는 27일 ‘블랙록 월지급 미국달러 하이일드 증권 펀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펀드는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지급’ 상품으로 월분배금은 투자 대상 펀드인 ‘블랙록 미국달러 하이일드 증권 펀드’가 투자하고 있는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수익을 바탕으로 지급된다. 시중금리 수준보다 높은 월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랙록 하이일드 채권 운용팀은 “세계경기 회복이 더욱 뚜렷해지면서 투자자 심리도 되살아나며 하이일드 채권도 수개월간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까지 신규 발행된 하이일드 채권 규모는 미화 1620억달러 규모다. 기업 신용 상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가운데, 채무불이행 리스크는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양성락 블랙록자산운용 대표는 “고령사회에 진입하는 한국에서도 이제 매월 정기적인 생활비가 필요한 은퇴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블랙록 월지급 미국달러 하이일드 증권 펀드는 이런 투자자에게 매월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해줄 상품”이라고 말했다. 은퇴자 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비 등 수년 간 일정 금액의 고정지출이 예상되는 투자자들에게도 유용한 상품이라고 양 대표는 덧붙였다.



해당 펀드는 씨티은행 전 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수정 기자 @rainfallsj>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