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세대재단, 내달 3일 청소년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
다음세대재단은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원주 KT리더십센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1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유스보이스 미디어 컨퍼런스’는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 교사, 미디어 활동가가 모여 함께 배우고 나누는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고자 다음세대재단과 다음에서 지난 2007년 부터 진행해온 행사다

미디어 컨퍼런스의 이번 주제는 ‘Me디어, 나는 미디어다’이며, 미디어를 통해 나 자신을 찾고,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는 미디어 워크샵 10개가 개설되어 있다.

주요 미디어 워크샵으로는 ▷미디어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아보는 ‘글쓰기-나만의 이야기’, ‘철학-나는 메시지다’,‘상상과 낭독-나를 거리두고 바라보기’ ▷나에 대해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나와 공간, 그 속에 숨은 이야기 찾기’, ‘공유 - 함께 쓰는 내 이야기의 재발견’, ’비유 - 내 삶의 중심생각을 동화로 빚어내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뉴미디어’, ‘관찰’, ‘이미지 창작’, 사실’ 등을 키워드로 한 워크샵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에 접근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함께 나누며 여름 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 워크샵 외에도 책이 없는 도서관, 움직이는 감상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 새로운 형식의 개/폐막식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유스보이스 홈페이지(http://www.youthvoice.or.kr/mc/2011/join)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150명을 선정한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