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권도진흥재단 친환경우수사업장 선정
태권도공원을 조성하고 있는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배종신, 이하 재단)은 태권도공원 조성사업이 환경부(전주지방환경청)에서 추진하는 ‘친환경 우수사업장’에 지정됐다고 밝혔다.

친환경 우수사업장이란 친환경적 사업계획 수립, 독창적이고 친환경적인 환경오염 요인 저감방안 및 관리기법 적용, 친환경적 환경 조성 등 환경 분야에서 우수성이 인정된 사업장을 말하는 것이다.

태권도공원이 위치하고 있는 전북권에서는 금년 기준 84개 대상 사업장 중 3개소가 선정되었다. 태권도공원은 각 심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태권도공원 조성은 계획 단계부터‘친환경’을 목표했다. 기존에 있던 부지의 원형을 최대한 자연 그대로 보전하고, 토공사에서 나온 토사와 암반, 수목 등은 절대 반출하지 않고, 반입도 하지 않는다는 것. 부족한 것은 내부 조달로 친환경적으로 조성하면서 건축비도 절감할 하고 있다.

태권도공원은 2013년 개관 예정으로 전라북도 무주에 조성 중이며 체험지구, 수련지구, 상징지구의 영역에 태권도경기장, 체험관, 전시관·비지터센터, 태권도연수원, 태권도연구소, 태권전, 명인관, 전망대 등의 시설로 구성된다.

재단은 친환경우수사업장 지정을 계기로 “환경의 중요성을 상기하고 친환경적인 태권도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mookasm@gmail.com]
기사제공=무카스미디어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