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베리 스마트폰용 카카오톡 26일 공식 출시
리서치인모션(이하 림)은 26일 카카오와 함께 국내 블랙베리 사용자들을 위한 블랙베리용 카카오톡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베타 버전에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정식 버전은 메시지 전송이 보다 더 효율적으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블랙베리용 카카오톡은 지난 9월에 출시된 블랙베리 볼드 9900과 함께 기존의 블랙베리 볼드 9780, 블랙베리 볼드 9700, 블랙베리 볼드 9000, 블랙베리 토치 9800 및 블랙베리 펄 3G 등에서 지원된다.

카카오의 이석우 공동대표는 “카카오톡과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랙베리 스마트폰과의 만남은 매우 고무적이다. 특히 블랙베리의 편리한 쿼티 자판 기능과 카카오톡의 결합은 더욱 시너지를 내어 사용자들에게 보다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베리 스마트폰의 제조사인 리서치인모션(Research In Motion)의 놈 로(Norm Lo) 한국총괄사장은 “한국인들의 대표적 인기 애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의 블랙베리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한국의 블랙베리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처럼 한국 시장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블랙베리용 카카오톡은 카카오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