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필립스전자 등 외국계기업에서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오랜만에 취업시장에 파란불이 켜졌다.
취업포털 인크루트(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한국IBM이 기술영업 경력 사원을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으로는 대졸이상자로서 최소 3년 이상의 IT 세일즈 관련 경력과 5년 이상의 IT산업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하며, 중상 정도의 영어 실력이 요구된다. 입사지원은 3월 6일까지 IBM홈페이지( www.ibm.co.kr )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필립스전자는 영업지원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자로서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어야 하고, 경제학 전공자는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2월 29일까지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필립스전자홈페이지(www.philips.co.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콘티넨탈AG에서 전략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세일즈 엔지니어 등 각 부문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관련분야 전공의 대졸 이상이라는 공통 자격요건 외,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경력사항은 부문 별로 다르므로 지원 전 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입사 희망자는 2월 29일까지 콘티넨탈AG홈페이지(www.conti-automotive.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중국국제항공공사도 한국 국적의 신입승무원을 모집 중이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자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신장 164cm이상 및 시력 1.0 이상인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중국어와 영어 회화가 가능해야 하고, 중국어는 (신)HSK 5급 이상 또는 (구)HSK 7급 이상 보유자, 영어는 토익 기준 550점 이상이어야 한다. 서류 전형에서 AIR CHINA 직원채용공지카페(cafe.daum.net/AIR-CHINA)를 통해 제출해야 할 서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입사희망자는 2월 29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은 기술영업 및 기술지원 부분에서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구체적인 모집부문은 FA기술영업, 수배전기기 기술영업, 가공기 기술영업, 가공기 기술지원, FA기술지원 부문이다. 지원자격은 전기, 전자, 기계계열 전공의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고, 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3월 3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www.mitsubishi-automation.co.kr )를 통해 하면 된다.
LG히다찌는 IT컨설턴트, CE, 국내영업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공통자격요건은 전국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자로서 토익 또는 JPT 5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각 부문별로 요구하는 업무기술 경험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원 전에 모집 요강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접수는 2월 2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www.lghitachi.co.kr )에서 온라인으로 받는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