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의 멤버인 시사평론가 김용민(@funronga) 씨는 트위터를 통해 오는 4월 1일 대학로에서 나꼼수 오프라인 카페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 달 11일 김 씨는 ‘나꼼수-봉주 2회’ 방송에서 “오프라인 카페를 열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달 2일 공개된 ‘봉주 4회’에서도 “논의된 카페는 오프라인 독자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앞으로 이곳에서 라디오 생방송을 볼 수 있게 하고 공개강좌와 녹음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이와 함께 나꼼수 멤버들은 방송에서 다뤘던 시사적인 이슈들을 패러디한 “뉴클리어삶은밤, 주진우롱차, BBK실소유자차, 매컬리커피, 기본커피인 아에리칸, BBK케이크” 등을 오프라인 카페의 메뉴로 선정할 예정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카페 상호는 ‘BBK 실소유주 다방’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으나, ‘봉주 4회’에서는 “카페의 상호를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카페 개업일에는 ‘주진우쇼’를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꼼수 카페’ 오픈 소식에 트위터 이용자들은 “‘나는 꼼수다’ 오프라인 카페 오픈일 참 주옥같네요~ 만우절이라”, “사람이 너무 많을까봐 걱정이네요.”, “메뉴명이 하나같이 참 주옥같습니다”라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