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주5일제 수업제 전면시행···국립중앙과학관, 주말 프로그램 확대
국립중앙과학관은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을 맞아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주말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내 애완동물이 최고야 ’는 3.17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개최되며 평소 함께하고 있는 애완동물에 대한 자랑과 함께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 애완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아이 스티브잡스 만들기’는 4월부터 시행하며 대덕특구 출연(연)원장과 원로과학자 등 저명과학자들이 출연하여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재미있는 경험을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함으로서 청소년들에게 미래 진로설정을 위한 유익한 기회다.

온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이언스홀에서는 매월 4주째 토요일에 ‘토요음악회’와 천체관에서는 매주 토요일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하늘의 별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별과 함께 하는 음악회’ 등 주말마다 풍성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가족동반으로 야외에 나가 철새, 곤충, 식물, 과학문화재 등의 탐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조상의 슬기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며 7월부터는 가족단위의 야외캠핑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주말 과학체험학습장”이라고 말했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