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생활체육 축제, 일산에서 열린다

‘2012 생활스포츠페스티벌’
오는 5월 10일부터 4일간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국내 유명 300여 개 이상의 스포츠 업체가 참여하는 ‘2012생활스포츠페스티벌’이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 국민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 최초로 개최되는 생활스포츠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관련 행사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인 1만7천 평의 공간에 약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국내 유명 스포츠 업체와 함께 생활체육 전문가들이 참여해 탁구, 배드민턴, 축구 등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지난 3월 국민생활체육회가 실시한 ‘생활 속에서 가장 관심 있는 스포츠는?’이라는 설문조사에서 상위 10위를 기록한 스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부스들로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자전거, 구기, 캠핑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체험존도 마련된다. 실내에서 쉽게 즐기는 탁구와 당구, 복싱 등의 스포츠는 영상으로도 체험해볼 수 있다. 더불어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위해 장애인 스포츠 종목을 소개하고, 장애인 생활스포츠에 맞는 특화된 기구와 장비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012생활스포츠페스티벌 주최 측 관계자는 “생활스포츠를 주제로 한 댄스 공연, 패션쇼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며 “각종 국내외 문화체육 행사와 종합경기 대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관람객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는 현재 페스티벌에 참가할 스포츠용품 업체, 단체 등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12생활스포츠페스티벌 홈페이지(www.sportsfestival.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