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60만 팟게이트 유저 중 1%만이 아는 기능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360만 팟게이트 유저 중 1%만이 알고 있는 숨은 기능이 있다.

국내 최대 앱 포털 서비스인 ‘팟게이트(www.podgate.com)’에는 대표 메뉴인 ‘오늘만 무료’의 후광 때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기능이 있다. 디자인과 기술력을 결합한 방식으로 편리함을 더해주는 막강한 기능이지만, 그 동안 360만 유저 중 1% 정도만이 사용해 숨겨져 왔던 특별한 기능은 뭘까.

▶ 이 앱 내꺼야! - 찜 기능 = 가격 변동이 있는 유료 앱을 놓치지 않고, 가장 빠르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앱 알림 서비스이다. 관심이 가는 앱이 유료일 때 수시로 팟게이트를 열어 확인할 필요 없이, 가격 아래에 있는 찜 메뉴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개인 보관함인 ‘My Box’의 찜 목록에 추가되어 가격 변동 시에 푸시로 알려준다. 또 24시간 동안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찜 한 앱 순위도 제공해 좋은 앱을 빠트리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 


▶ 한 곳에서 다 본다 – IT 뉴스 = 팟게이트를 활용하는 유저들은 뉴스를 읽기 위해 별도의 뉴스 앱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다. 초기화면에서 하단에 손가락을 대고 가볍고 밀어 올리면 뉴스 페이지가 떠 오른다. 모바일ㆍIT, 게임, 앱 속보, 헤드라인의 소식을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메뉴의 심플함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IT 소식을 유저들에게 편리하게 전달하고, 유용하게 정보를 습득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 잘못된 정보는 바로 수정 - 정정신고 = 잘못된 정보를 발견해 팟게이트에 알려주고 싶지만, 댓글 달기도 귀찮다면, 터치 한 번의 정정신고를 이용하자. 팟게이트와 앱스토어 정보가 다르거나 스크린샷이 없는 경우에 앱 소개에 있는 ‘정정신고’ 아이콘을 터치하면 즉시 접수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정정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참여해 공동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만들어 갈 수 있다. 


▶ 비밀스럽게 말해요 - 쪽지 보내기 = 팟케이트의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 된 이와 비공개 정보를 주고 받을 때 요긴하다. 로그인을 통해 쪽지 기능을 이용하면 앱이나 이벤트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공유해 남들보다 한발 빠른 ‘얼리 유저’가 될 수 있다.

팟게이트 안소연 이사는 “팟게이트는 앱 검색 및 정보 제공에 더해 유저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몰라서 못 쓰는 유저들이 더 많은 것 같다”며 “점차 통합되고 있는 앱의 추세에 맞춰 다양한 기능의 추가와 함께 직관적인 디자인과 구성으로 유저들이 쉽게 접근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