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용자 참여형 카카오톡 개선프로젝트2.0 실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오버, 노인들을 위한 글씨 확대 기능 등 지금의 카카오톡 기능을 강화시킨 ‘사용자와 함께하는 100개 기능 개선 프로젝트’가 다시 막이 오른다.

카카오는 지난 1년간 추진한 기능 개선 프로젝트 1.0에 이어 2.0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개선 분야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개발 제안, 기타 등 총 4개로 세분화됐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항목에서는 각각의 서비스 개선 요구 사항을 제안할 수 있다.

개발 제안 분야에서는 링크, API, 테마제작을 위한 APK 등 개발주제와 관련한 의견을 낼 수 있다. 또 ‘기타’ 항목에서는 나만의 서비스 활용 팁과 사용 후기 공유 및 향후 신규 사업이나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오는 18일부터 카카오 공식블로그와 모바일 웹 사이트 (공통: http://m.kakao.com/talk/) 및 카카오톡 공지사항에서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2월에 시작된 프로젝트 1.0은 개시 한달 만에 약 6만여 건의 의견이 제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해 메시지를 음성으로 변환시켜 전달하는 ‘보이스오버’ 기능과 노안으로 불편을 겪는 고연령층을 위한 ‘글씨 크기 확대’ 기능 등이 있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션 이모티콘과 다채로운 메시지 수신 알림 기능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1000만 가입자를 모은 프로필 앨범 서비스 카카오스토리도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카카오 관계자는 “프로젝트 1.0에서 기능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이 주를 이뤘다면, 2.0에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제안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