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의 관리비 다이어트 시대… 반도건설 양산 반도유보라4차

- 양산 반도유보라4차 일부잔여세대 선착순 동ㆍ호수 지정계약 중


최근 치솟는 물가 탓에 가계에서는 생활비 절감을 위한 묘책 찾기에 부심한 가운데 한 푼 두 푼 관리비를 아껴주는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기 침체와 고유가ㆍ고물가에 시달리는 입주자들이 빠듯한 가계지출에서 줄줄 새는 관리비라도 줄이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반도건설도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에너지 절감 시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경남 양산시 물금택지지구 46블록에서 이달 분양하는 `양산 반도유보라 4차`는  인공지능 LED주차장 시설이 적용된다. 양산 유보라4차의 인공지능 LED 주차장은 차가 주차장에 진입하기 약 18m 전부터 LED조명이 단계별로 밝아지면서 자동으로 켜진다. 입주민의 원패스키를 인식하면 해당세대로 차가 주차장에 도착했다는 알람이 도착하고 엘리베이터가 지하주차장으로 내려와 대기한다. 또한 출․퇴근 및 심야시간 등 차량이나 입주자의 이동이 빈번한 시간대에 따라 단계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입주민에게 편리함을 줄 뿐만 아니라, LED 조명은 조도가 균일하고 일반 형광등보다 수명이 3배 이상 길고 전략소비량도 50%가량 낮기 때문에 기존의 형광등 지하주차장에 비해 에너지 절감효과가 크다. 또한 주차장외에 놀이터에도 태양광과 풍력으로 전기를 공급하는 친환경 LED가로등 시설을 갖추었다.


전기 외에도‘물 절약’아파트이기도 한 양산반도유보라4차는 아파트 옥상의 빗물을 모아 두었다가 단지 청소 및 조경수 등으로 사용하여 수도요금을 절감하는 친환경 빗물이용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뿐만 아니라 전세대 4~4.5Bay에 4Room 설계, 개방감과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하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고, 욕실특화를 통해 전용 93㎡와 95㎡의 2개의 욕실(부부욕실, 공용욕실)에 욕조 및 샤워부스를 설치하였다. 또 양산신도시 최초 YBM과 연계한 단지내 영어마을 조성, 축구장 3배 면적의 단지 내 중앙광장, 양산신도시 최초 20cm 더 넓은 주차공간, 약 1km에 달하는 단지 둘레길 조성, 특히 최대 동간거리가 174m에 달할 정도로 채광 및 조망에 문제가 없는 점 등이 양산신도시를 대표하는 명품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반도건설 양산 반도유보라4차 분양가는 3.3㎡ 당 평균725만원(최저 680만원대~)이며 초기 금융비용을 최소화 하기위해 계약금(계약시) 9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적용했다. 현재 사전예약자 및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일부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남양산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