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부신 ‘인생 2막’ 열자…중장년 채용박람회 개최
송파구-고용노동부 공동
11~12일 체조경기장서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11~12일 양일간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12 서울지역 중장년층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ITㆍ정보통신, 물류 및 유통, 서비스, 외식산업 분야 등에서 10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 및 상담을 통해 100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장 한편에는 재취업 방법과 방향을 몰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컨설팅이 진행된다. 이곳에선 입사서류클리닉, 창업컨설팅, 심리상담, 이미지관리, 직업심리검사 등의 상담을 일대일로 받을 수 있어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모의면접체험관, 채용설명세미나관, 사회적 기업 설립ㆍ마케팅 컨설팅관 등도 운영하며 한성백제 의상 입어보기, 스포츠마사지 체험, 건강검진 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11일 오전 10시30분에는 박춘희 송파구청장, 서울지방노동청장,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열린다. 구는 약 8000명의 구직자가 박람회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사전접수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seouldongbu.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일자리지원담당관 관계자는 “실업으로 고개숙인 아버님, 어머님에게 이번 박람회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많이 참석해 좋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국 기자>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