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갤럭시S3 VoLTE 서비스 기술개발 완료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삼성전자는 갤럭시S3 LTE를 통해 국내 통신사업자들이 세계 최초로 VoLTE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통신사업자들의 VoLTE 서비스가 시작되면 기존 갤럭시S3 LTE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VoLT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준비를 끝냈다.

이와 함께 별도 업그레이드 없이 VoLT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S3 LTE도 이달 중으로 생산ㆍ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통신사업자들이 세계 최초 VoLTE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그동안 갤럭시S3 LTE와 각 통신사업자의 LTE 네트워크 간 성능 테스트와 서비스 안정화 작업을 철저하게 진행해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3 LTE는 ‘RoHC(IP, TCP 등을 압축하는 기술)’ 기술을 적용하는 등 제품 개발 단계부터 최적화된 VoLTE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염두에 두고 개발된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 세계적으로 VoLTE 서비스 도입이 확산될 것에 대비해 세계 최고 수준의 VoLTE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휴대전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