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강계치료제 라인 확대” 동국제약, 인후염약 ‘트로칸 스프레이’ 추가 출시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이 최근 인후염치료제를 출시, 구강계 치료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잇몸약 1위 제품 인사돌, 구내염치료제 오라메디에 이어 21일 분사식 인후염치료제 ‘트로칸 스프레이’<사진>을 추가로 출시했다.

트로칸 스프레이는 감기나 흡연, 매연, 황사 등으로 목에 염증에 의한 통증이 생기거나 답답할 때 환부에 분사하면 증상을 완화해준다. 스트레스나 과로에 의한 구내염에도 효과적인 인후염 및 구내염 치료제다.

트로칸의 주성분은 약용식물 카모마일에서 추출된 수용성아줄렌으로 항염, 진통, 진정, 항알러지 작용이 뛰어나다. 이러한 작용으로 목의 통증, 부종, 쉰 목소리, 구내염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트로칸은 용기 노즐을 입안이나 목 등 환부를 향하게 하고 ‘아’ 소리를 내면서 적당량을 1일 수회 분사해주면 된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잦은 구내염이나 심한 통증으로 약을 바르기 어려운 경우에도 유용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트로칸은 분사방식이라 사용이 간편하고 환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효과가 빠르다”며 “트로칸, 인사돌, 오라메디 등과 함께 구강계통 의약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