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티켓몬스터 업계 최초 24시간 장애대응센터 오픈
[헤럴드경제=서지혜기자]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24일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장애대응센터’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티켓몬스터 장애대응센터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티몬 서비스 이용 시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에 신속 대응, 고객 및 파트너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주인력 10명이 24시간 교대로 근무하며 티몬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서비스 장애 상황을 관측하고, 관련 부서가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총괄 지휘하는 업무를 시행한다.

장애 신고가 접수되면 전사 또는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전달해 장애를 해결하고, 발생 원인도 신속히 분석한다. 장애 상황 처리 후에는 원인 분석 및 결과를 리포트로 작성, 향후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이번 센터 오픈으로 서비스 접속 장애, 결제 장애, 회원가입 및 로그인 장애, 파트너 페이지 사용처리 장애, 콜센터 시스템과의 연동 장애, 어드민 장애 등 티몬이 7대 주요 장애로 분류하고 있는 장애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불만이 고객센터에 접수되기 전에 초기 단계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24일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장애대응센터’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티켓몬스터 장애대응센터는 티몬 서비스 이용 시 발생 가능한 장애 상황을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및 파트너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티켓몬스터]

또 장애 발생 시 개발자가 직접 복구업무와 공지업무를 함께 처리했던 기존에 비해 긴급상황에 대한 대응시간이 줄어들고, 보다 효율적인 상황처리가 가능해졌다.

나용우 티켓몬스터 인프라기획 유닛장은 “장애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장애대응센터를 통해 긴급상황에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긴급상황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대응으로 고객과 파트너의 불편은 최소화 하고 만족은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