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4인치 갤럭시S3 미니 독일서 공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삼성전자(005930)는 11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3의 콤팩트 버전을 선보였다.

갤럭시S3 미니는 구글의 가장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4.1버전 젤리빈을 탑재했다. 젤리빈은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그래픽에 최신 검색엔진인 구글서치와 음성검색 서비스 구글나우 등이 추가됐다.

또 슈퍼 AMOLED를 장착하고, 4인치 크기의 스크린이어서 한손으로 작동하기에 더욱 편리해졌다. 듀얼코어 CPU에 500만 화소 카메라를 설치했다. 



갤럭시S3 미니는 갤럭시S3의 UI(사용자환경)를 그대로 채택했다. 스마트 스테이는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이 계속 유지되고 잠이 들거나 보지 않으면 설정된 조명 시간 후 자동으로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꺼지게 된다.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는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편리하게 동작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악 감상 중에도 음성으로 이전 곡과 다음 곡 재생, 볼륨 제어를 할 수 있다.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됐다. 수신 문자를 확인한 화면에서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책상 등에 놓아두었던 갤럭시SⅢ를 손에 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Smart Alert)’, 잠금 화면에서 화면을 누르고 ‘갤럭시SⅢ’를 가로로 돌리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카메라 신속 실행(Camera Quick Access)’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팝업 플레이는 동영상 시청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팝업된 동영상 화면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도 가능하다.

신종균 삼성전자 정보통신모바일 부문 사장은 “갤럭시S3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스마트폰임을 입증했다, 이제 보다 콤팩트한 모델에 혁명적인 디자인과 직관적인 사용을 담은 갤럭시S3 미니로 갤럭시S3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