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맞춤형 고객 관리 서비스 “소상공인 Shop 위패스”출시

자영업자․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매출증대 크게 기여할 것


2013년 5월 2일, 서울 - 직능소상공인ENT(본부장 최기석)는 신한카드(소상공인오너십), KT엠하우스(KT기프티쇼), 나인플라바(위패스)등 제휴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국 690만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적합한 마케팅 솔루션‘소상공인Shop 위패스’를 기획, 지원한다고 5월 2일  밝혔다.


최근 극심한 내수 부진과 경기불황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이 상품은 다양한 업종의 홍보 수단인 스탬프 적립 방식을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관리 서비스다.


기존의 멤버십 카드나 업소 자체의 포인트 카드는 낮은 적립률과 카드소지의 불편함으로 인해 고객에게 외면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

 


소상공인Shop 위패스는 이런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의 적립카드를 스마트폰 앱 형식으로 대체, 간편한 휴대와 공동적립을 통해 보다 많은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고객 서비스 방식이다. 또한 고객의 방문 이력과 성별, 연령층, 소비 패턴 등 업주에게 필요한 고객관련 정보를 제공, 고객 맞춤형 부가 서비스를 업주들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실시함으로써 단골 고객 확보로 안정적인 매출과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실제 지난해 10월 위패스 서비스를 개시한 탐앤탐스 인하대점의 경우, 서비스 사용 6개월 만에 동 매장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회원 225명 보다 34배 증가한 7천600여명의 적립 회원을 확보했고, 1인당 평균 구매량도 1.16잔에서 4.08잔으로 89% 상승했다.


소상공인 shop 위패스는 기존 상점의POS를 바꿀 필요 없이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운영 가능하며, 사용료로 현금 대신 현물을 받고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료로 받은 현물은 위패스 회원들에게 쿠폰형태로 판매되며, 쿠폰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다시 해당 상점을 방문하여 부가적인 매출을 올리기 때문에 상점의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관계자는 “지역 기반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독립자영업자 및 가맹자영점의 최대 고민은 신규고객 확보와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통한 매출 증대”라며 “매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계약한 상점에게는 무료 메시지와 무료 쿠폰을 보낼 수 있는 특별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질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