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군, 화천군 굴운리 ‘강원유기농 품질관리센터’ 준공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화촌면 굴운리에 소재한 영농조합법인 강원유기농(대표 이창우)이 오는 26일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유통을 위한 품질관리센터의 준공식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홍천군은 ‘유기농업단지 조성’의 일환으로 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존 시설에 친환경농산물 시설하우스, 예냉시설, 소포장 작업장, 물류자재, 물류기계 등의 시설과, 생산자 간 정보교류를 위한 회의시설도 아울러 갖춘 품질관리센터 구축 사업을 추진해 준공에 이르렀다.

강원유기농은 26일 오전 11시부터 화촌면 굴운리 547-2번지에 소재한 사업장에서 이창우 대표 및 회원 생산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시설 구축을 축하하는 준공식을 갖는다.

 
강원유기농 품질관리센터

홍천군 관계자는 “이번 유기농업단지 조성 및 품질관리센터 구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생산-공급이 가능해져 농가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농조합법인 강원유기농은 오이, 감자 등 채소류 위주의 40품목 이상 다품목 생산활동을 하는 농가로 구성된 법인체로, 고랭지부터 준고랭지 등으로 분포된 농산물을 판매처에 연중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친환경농업 단체이다. (033)430-2693

박인호(전원 칼럼리스트,헤럴드경제 객원기자,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