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휴가 때 홍천찰옥수수축제 꼭 들러보세요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제17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오는 8월 2~4일 홍천읍 소재 토리숲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리적표시등록 제15호인 홍천찰옥수수는 쫀득쫀득하고 달착지근한 맛과 향이 다른 지역의 옥수수보다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대한민국 유일의 홍천 옥수수시험장을 통해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품종을 개발 재배함으로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이번 축제를 앞두고 아련한 고향의 옛 추억과 함께 400여리를 흐르는 홍천강의 맑고 시원한 청정함, 그리고 레포츠천국을 지향하는 홍천의 도시상을 담아 ‘홍천여름의 맛과 멋 그리고 추억’이라는 슬로건과 공식포스터 2종을 확정하는 등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17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

축제위원회는 추억과 향수가 깃든 옥수수빵, 올챙이국수, 옥수수비빔밥, 옥수수 냉면 등과 같은 먹거리와 옥수수 탑 쌓기, 옥수수 투호, 옥수수 빨리 먹기 등 옥수수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물놀이 체험장과 카약 등 각종 물놀이 시설도 확대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시원한 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 첫날 개최되는 홍천찰옥수수 요리경연대회는 전국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인데, 벌써부터 많은 문의와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축제위 관계자는 전했다. 참가 신청은 2인 1조로 구성하여 오는 29일까지 홍천군찰옥수수축제위원회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8월3일에는 제30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과 이를 축하하는 공연과 불꽃놀이도 함께 펼쳐져 군민 대화합과 함께 홍천찰옥수수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033)430-2672

박인호(전원칼럼리스트,헤럴드경제 객원기자,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