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세 탈출의 희소식, 동작트인시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수도권 전세값 상승이 장기간 지속되고 전세가/매매가 격차가 줄어들다 보니, 아예 집을 사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아파트 가격이 상승할거라는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서울시내 소형아파트의 경우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하다 보니 일반인들이 신규로 분양 받기가 쉽지 않은데 무주택 세대주들에 혜택을 주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조합 아파트는 무주택 세대주(세대원 포함)이거나 전용 60㎡ 이하 소형주택 1채만 보유한 사람이 내 집 마련을 위해 조합원으로 가입함으로써 사업주체가 된다.

따라서 프로젝트 파이넨싱(PF)에 대한 이자 등 추가 금융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공급가 책정이 가능하다. 또한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기간도 짧고, 주택구입 시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다.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55 일대에 동작 트인시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수년간의 준비를 마치고,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전용면적 기준 59㎡형 430가구, 84㎡형 274가구 총 935세대로 17~38층 8개동 건설된다. 신탁사는 무궁화신탁이며, 시공은 '신동아 파밀리에'로 알려진 신동아건설이 우선협상대상이다.

동작트인시아 조합주택 아파트는 지하철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1분 초역세권으로 입지가 뛰어나며, 38층 초고층 전망과 3,783㎡ 에 달하는 휘트니스/골프/사우나/키즈카페등 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는 대단지로 명실상부한 동작구아파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친환경 최우수등급 인증을 득하였으며, 단지 인근에 보라매공원, 롯데백화점, 중앙대/숭실대/총신대/서울대 등 인프라라와 흑석/노량진/신길뉴타운 개발호재도 안고 있다.

트인시아 신동아 파밀리에 주택 홍보관은 신대방삼거리역 인근에 이달 22일 오픈 예정이며, 1차분으로 340세대를 저렴하게 로얄층 우선 배정한다.

문의: 1661-5160
홈페이지: www.teuinsia.kr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