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의 강남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잔여세대 선착순 지정계약

-삼성단지 LG단지, 수서발 KTX 등 개발, 소사벌 지구 최대 수혜-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평택고덕면, 지제동, 장당동 일대에 약 395만㎡ 규모로 수원사업장(165㎡)의 2.4배, 화성사업장 (157㎡) 2.6배, 아산탕정사업장(1단계 245㎡) 1.6배에 달해 삼성전자가 진행해 온 국내외 생산라인 투자 중 사상 최대규모다.

2015년 12월까지 조성되며, 삼성전자는 이곳에 전자부품, 의료기기 등 미래산업을 이끌어나갈 신수종사업 생산시설에 100조원 이상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입주가 시작되면 연구직, 생산직, 관리직 등 전문직에서 일반직에 이르기까지 3만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지방세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5만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문화, 복지, 교육 등 모든 측면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삼성이 자리잡고 있는 수원과 화성 일대는 삼성효과로 인해 경기 불황이 없다.

여기에 2016년 평택 미군기지 이전 계획 등을 가지고 있어 나날이 평택의 부동산 가격이 상승 하고 있다. 삼성과 LG가 평택에 입성 할 경우 부동산 업계에서는 현 40만여의 평택인구가 5년 내에 거의 2배에 이를 것이며, 그럴 경우 평택지역의 부동산가격이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5년 하반기 평택~수서 KTX역 완공강남수서~평택까지 연결되는 평택 KTX역이 2015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수서~평택 KTX노선이 개통되면 신평택역(지제역), 동탄역, 수서역이 생기게 되고 수서역까지 20여분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소사벌 반도유보라 사업지에서 신평택역(지제역)까지는 차량으로 10분 거리이다.

풍부한 비전동 생활 인프라 누릴 수 있어 최근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인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고덕삼성전자 산업단지 배후주거지, 수서발KTX 등 개발호재 기대감뿐만 아니라 비전동의 생활권이라는 점에서 수요자 관심이 크다. 소사벌지구는 평택시에서도 중심부인 비전동과 접해 있다. 비전동의 평택의 강남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명문학군으로 유명하다. 또한 생활·문화·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비전동에 집중되어 있다. 때문에 비전동과 접해 있는 소사벌지구는 비전동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중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1층~지상25층 15개동 전용면적 74㎡, 84㎡ 1,345가구(7블럭 630가구, 8블럭 715가구)로 구성돼 있다.

반도유보라는 분양가도 저렴하다. 3.3㎡당 최저 750만원대부터 820만원대로  공급되어, 최근 인근에서 분양한 타 단지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것으로, 최근 전세난에 지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2016년 평택 미군기지 이전 계획 등을 가지고 있어 나날이 평택의 부동산 가격이 상승 하고 있다. 삼성과 LG가 평택에 입성 할 경우 부동산 업계에서는 현 40만여의 평택인구가 5년 내에 거의 2배에 이를 것이며, 그럴 경우 평택지역의 부동산가격이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의 1566-4974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