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연극…‘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개최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겨울방학시즌을 맞아 국내 유일의 아동청소년연극축제인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오는 1월 8일부터 17일까지 총 10일 동안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및 소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며,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올해 우수작ㆍ공식초청작ㆍ추천체험연극 등 총 11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작으로는 공식초청작인 연희단거리패의 ‘안데르센’이 무대에 오른다. 연극계의 거장 이윤택이 젊은 연출가 이윤주와 함께 선보이는 ‘안데르센’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극이다. 안데르센의 다섯가지 동화를 통해 관객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낸다.

이외에도 극단 동화가꽃피는나무의 청소년뮤지컬 ‘하트비트’, 극단 J-PAC의 플라잉뮤지컬 ‘날아라 하늘아’, 극단 사다리의 코믹액션활극 ‘왜 왜 질문맨’, 극단 하땅세의 뉴미디어연극 ‘외투’, 자파리연구소의 ‘오돌꼬기’ 등이 공식 초청됐다.

올해 최고의 우수 아동청소년연극을 선발하는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진출작인 올해 우수작에는 이야기꾼의 책공연이 만든 오브제극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인형극 ‘으랏차차 순무 가족의 커다란 순무’, 극단 아름다운세상의 인형극 ‘엄지공주’ 등 세작품이 경합을 벌인다.

어린이들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신나는 체험연극도 준비돼 있다. 스튜디오(studio)나나다시가 선보이는 신개념4D 이야기체험극 ‘배쇼!배쇼!신밧드’와 문화예술교육 더베프의 창조체험연극 ‘할망3’ 등이 선보인다.

축제 참가작 11작품 중 5작품을 선택해서 관람할 수 있는 반달권(6만원/40% 할인)을 구매하면, 보다 저렴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www.assitejkorea.or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