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SDS, 오라클과 손잡고 中솔루션 시장 진출
삼성SDS가 세계적인 IT기업인 오라클과 손잡고 솔루션 사업을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SDS와 오라클은 24일 ‘글로벌 솔루션 사업에 대한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라클의 글로벌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활용, 삼성SDS의 물류 솔루션과 분석 솔루션을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및 엔지니어드 시스템에 최적화해, 성장성이 높은 중국 IT시장을 함께 공략하는 내용이다.

중국 물류 시장은 연 평균 16% 성장이 예상되는 곳이다. 가트너는 세계 물류IT시장은 지난해 103억 달러(약 12조원)에서 오는 218년 146억 달러(약 16조원)로 연평균 9.5%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중국의 경우 연평균 성장률이 16.2%로 세계 물류IT시장 성장률의 약 2배에 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SDS 물류 솔루션은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실시간 트래킹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요 예측, 최적화 분석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SCM(Supply Chain Management) 및 물류 계획 수립이 가능한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 특히 삼성전자 해외 물류 운영 뿐 아니라 동원 F&B, 포스코 통합물류시스템에도 성공적으로 적용하며, 솔루션의 성능을 이미 국내외 모두에서 입증한 것이 강점이다.

최정호 기자/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