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中 행사 알바생 동원 “사실 무근”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삼성전자가 ‘행사장 알바 동원설’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6일 공식 블로그 ‘삼성 투모로우’에 올린 글에서 “지난 3일 중국 현지 온라인 매체에 보도된 ‘갤럭시 S6 중국 상하이 론칭 행사에 아르바이트생이 동원됐다’는 기사와 관련해 자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실 무근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최근 일부 중국 매체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6 공개 행사장에 열혈 팬으로 위장한 아르바이트생이 동원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30대 미만 학생들로 약 30위안, 우리돈 5300원에 최고 500여명이 동원됐다는 주장이다. 이후 이 기사 및 이를 인용한 기사들이 한 때 중국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갔으나, 지금은 대부분 사실이 아님을 확인하고 자체 삭제한 상태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의 자체 조사 결과 아르바이트생이 동원된 사실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와 관련해 해당 사안을 처음 보도한 매체도 사실확인을 거친 뒤 기사를 삭제한 상태며, 삼성전자는 이 매체에 정정보도를 요청할지 여부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삼성전자는 이 사안과 관련해 현재까지 파악된 것과 별도로 끝까지 조사를 벌여 정확한 진상을 가리겠다”고 덧붙였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