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갤럭시 S6’?‘갤럭시 S6 엣지’ 국내 출시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9일 국내에 본격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프로젝트 제로’란 개발명 하에 초심으로 돌아가 디자인과 성능의 혁신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담은 전략폰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S6 월드투어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S6 시리즈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메탈과 글래스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과 최고 사양의 성능을 겸비한 스마트폰이다. 지난 3월 MWC(월드모바일콩그래스)가 열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후 시장과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10일 국내를 포함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 20개국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전 세계 시장다른 지역에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갤럭시 S6’는 32GB 85만 8,000원, 64GB 92만4,000원이다. ‘갤럭시 S6 엣지’는 32GB 97만9,000원, 64GB 105만6,000원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장 대표는 “모든 임직원들이 진정성을 담아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혁신을 거듭한 끝에 ‘올 뉴 갤럭시’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글로벌 제품 공개 행사인 월드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국내 행사에 맞춰 ‘갤럭시 S6 엣지’를 제조하고 최종 포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담은 ‘갤럭시 S6 엣지 인박싱(In-boxing)‘ 영상을 삼성전자 공식블로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공개했다. 

/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