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갤S6’ 예약고객들 “디자인 만족스럽다”
‘갤럭시S6’오늘 국내출시…커뮤니티 인증 글·사진 줄이어
세계 첫 양면곡면 글래스 채택…새 스타일 ‘갤S6 엣지’호평도


갤럭시S6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10일 공식 발매일을 하루 앞두고 이통사를 통해 예약 주문한 고객들이 9일부터 실물 갤럭시S6와 S6엣지를 받아본 것이다.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들에는 갤럭시S6를 수령했다는 글과 인증 사진들이 줄을 이었다. 디자인에 만족한다는 평가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양면 곡면 글래스를 채용,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준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호평이 많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S6 월드투어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오는 10일 국내 및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등 20개국에서 판매 개시를 앞두고 여는 행사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장 대표는 “모든 임직원들이 진정성을 담아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혁신을 거듭한 끝에 ‘올 뉴 갤럭시’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6 엣지’를 제조하고 최종 포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담은 ‘갤럭시 S6 엣지 인박싱(In-boxing)‘ 영상을 공개했다. 부품을 하나하나 조립해 제품을 완성하고 정성껏 포장하는 과정을 공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품질에 대한 자신감도 숨기지 않았다.


갤럭시S6에 처음 적용돤 삼성페이는 오는 7월부터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사용 가능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통해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Samsung Pay)’ 서비스를 7월부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NFC 방식뿐 아니라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방식도 지원해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 시 카드 번호 대신 일회성 가상 번호인 토큰 정보를 사용하고 거래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는 등 보안도 강화했다. 또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와 지문인식 기능을 통해 기업 모바일 시장에도 최상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등 공통 색상 외에 ‘갤럭시 S6’는 블루 토파즈, ‘갤럭시 S6 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등 각각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최정호 기자/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