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퀄컴, 맛집 추천 ‘망고플레이트’에 31억 투자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퀄컴의 벤처투자 전문 자회사 퀄컴 벤처스가 맛집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망고플레이트’에 총 31억5000만원을 투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망고플레이트는 지난해 유치한 투자금액을 포함, 총 누적 투자 금액이 8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2013년 10월 런칭한 맛집 추천 서비스 망고플레이트는 레스토랑과 개별 사용자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맛집을 추천해 준다.

기존 서비스는 사용자 모두에게 같은 맛집을 나열하거나 광고성 정보들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망고플레이트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추천 알고리즘으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망고플레이트의 플랫폼을 통해 직접 작성한 방문 리뷰나 공유한 사진을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 광고성 블로그 포스팅과 달리 투명하고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권일환 퀄컴 벤처스 이사는 “맛집 서비스에 IT 기술을 접목한 푸드 테크는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 망고플레이트가 이번에 퀄컴 벤처스를 비롯한 내로라하는 글로벌 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함으로써, 앞으로 한국 푸드테크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웅 망고플레이트 대표이사는 “망고플레이트가 큰 규모의 글로벌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추가투자로 더 많은 사용자 확보는 물론 전국에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등 보다 향상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개인에게 맞는 맛집을 추천하는 것뿐만 아니라 나와 친구가 공통으로 좋아할 만한 맛집을 추천하는 등 서비스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