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관심을 기울여온 투자자들이 손꼽아 기다린 ‘VIMANA Global’의 VAIR 토큰 생성 이벤트가 드디어 시작됐다.
VIMANA Global 측은 수백만 달러 규모로 알려져 있는 엔젤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롭게 ‘토큰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큰 생성 이벤트는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 개발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3천5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VIMANA Global은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 카테고리 제작자이자 도시형 항공운송의 떠오르는 스타로, 현재 VIMANA Universe 솔루션 개발 및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특히, VIMANA Network는 블록체인 노드, VIMANA AAV 및 VIMANA 프로토콜로 구성된 대표 제품으로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이를 블록체인에 연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도시형 항공 운송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VIMANA Global의 CEO인 Evgeny Borisov가 이끄는 항공 우주 엔지니어 팀은 현재 승객 수송에 사용되는 1인용 및 4인용 VTOL AAV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VIMANA Global의 CEO Borisov는 “VIMANA의 스토리는 하나의 스마트 시티 구축에서부터 시작되지만 궁국적으로는 VIMANA Network(네트워크), VIMANA AAV 생산 및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를 전세계 100곳 이상의 스마트 시티로 확장하고, 동시에 VAIR 토큰을 통해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를 통해 상공에 연결하는 것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는 차세대 블록체인 생태계로, 다음 세대 인프라 토큰인 VAIR을 필요로 한다. VAIR 토큰은 암호화폐 거래 패턴, 국가 통화 변동, 지역 정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Blockchain Airspace(블록체인 에어스페이스)의 재정 및 규제로부터 독립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VAIR 토큰 화이트리스트와 VAIR 구매 시 제공되는 특별 혜택은 내년 초 VAIR 토큰 생성 이벤트 사전 판매 출시와 동시에 종료될 예정으로, 등록을 희망하는 사람은 VIMANA Global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