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는 글로벌 기업 구글이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분석 솔루션으로, 2014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500대 기업 중 67%가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도 2010년대 초반을 기점으로 사용하는 고객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콘센트릭스코리아는 디지털 분석 서비스를 통해 분석 컨설팅 및 다양한 디지털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분석 인사이트(Insight) 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디지털 분석 서비스 진단 및 컨설팅, 웹 분석, SEO, 광고 효과 분석, 캠페인 분석 등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콘센트릭스코리아의 분석 담당 배덕우 상무는 “일찍부터 아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대한 수십 명의 자체 분석 전문가를 확보하여 국내 글로벌 기업에 서비스 중”이라며 “콘센트릭스코리아는 금번 협약을 맺은 구글 애널리틱스 360(Google Analytics 360 Suite) 제품에 대한 세일스파트너(Sales Partner)로 선정됨에 따라 GA360 기반의 데이터 드리븐(data driven) 마케팅 서비스를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콘센트릭스는 2017년 포츈(Fortune) 198위, 매출 16조 원의 Tech-Solution 유통 회사인 SYNNEX의 자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관리, 디지털마케팅,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센트릭스는 한국을 포함한 125개 서비스 센터 및 사무소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구글은 물론 아마존 등 주요 산업의 글로벌 기업들과 일하고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