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건강의학팀] 연령대를 불문하고 본인의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자 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나 존재한다. 하지만 세월에 흐름에 따라 노화가 시작되면서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되면 나이가 실제보다 더 들어 보이고 얼굴 인상이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개선을 꿈꾸는데 이때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받는 시술이 쁘띠 성형인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의 정제된 독소를 이용하는 주사제다. 근육의 움직임을 잡아 주기 때문에 주름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된 부위를 개선하는 용도로도 사용한다. 갸름한 턱 선을 연출하고 싶은데 수술이 부담되는 경우와 표정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에게 만족스러운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보톡스는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시술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 주로 얼굴 지방을 개선하는 주사제와 함께 시술하면 좋고, 리프팅과 함께 해도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한 회복 시간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앤미의원 천안점 배승영 원장은 “보톡스는 간편하게 예뻐질 수 있는 쁘띠 성형이지만 부작용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시술이다. 눈가 주름 때문에 보톡스를 받았는데 오히려 눈매가 부자연스럽거나 날카로워진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은 개개인의 표정 근육을 관찰하지 않고 기계식으로 시술했을 때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며 사람마다 근육의 상태나 피부층의 두께에 다르고 시술하는 위치와 주입량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의료진의 정밀 진단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배 원장은 “보톡스는 의료진의 경험이나 감각이 시술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정품 제품을 사용해 환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시술을 진행해야 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풍부한 시술 경험을 통해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고 조언했다.
kt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