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AIST, CES서 첨단기술 선봬…글로벌 마케팅 본격화
- 12개 동문·교원·학생 창업기업 참가, KAIST관 운영

CES 2020에서 KAIST의 우수기술을 선보이게될 독립전시부스 KAIST관.[KAI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가 내년 1월 7일(현지시각)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가전·IT 제품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0’에 참가한다.

KAIST는 CES 2020에서 별도의 독립전시 부스인 ‘KAIST관’을 마련하고 12개의 동문·교원·학생 창업기업이 함께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KAIST는 신성철 총장을 비롯해 최경철 산학협력단장, 문재균 전기및전자공학부장 등 보직자와 교수·연구원 등 30여 명이 CES 2020에 참석해 KAIST 혁신기술을 세계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KAIST 총동문회에서도 창업을 갓 시작한 후배들의 도전정신을 높이기 위해 ‘CES 장학금’을 신설, 동문 선배 34명의 기부로 약 5억 원을 모금했다.

이 기부금을 통해 올해 8월 재학생과 졸업생, 동문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KAIST 창업어워드 2019’에서 수상한 창업자 10명과 학과별로 심사를 거쳐 추천받은 재학생 예비창업자 20명 등 총 30명을 선발해 CES 전시 기간 내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KAIST가 이번 CES 2020에서 전시하게 될 기술은 ▷테그웨이의 유연 열전소자를 활용한 온도 실감 장치와 쿨링 게이밍 헤드셋 ▷리베스트의 웨어러블 유연 배터리 ▷제이마이크로의 전도성 투명전극 필름 및 투명 발열 필름 등 응용기술 ▷노타의 딥러닝 모델 압축기술 기반 온디바이스 AI 솔루션 ▷오비이랩의 휴대용 고해상도 뇌 영상 기기 ▷더웨이브톡의 박테리아 실시간 분석 기술 ▷타임코드아카이브의 대화형 AI-1 라디오 서비스 플랫폼 ▷쉘파스페이스의 식물 생장 주기에 맞춘 광원 솔루션 기술 ▷프로닉스의 피부 부착 마이크로LED 패치 및 유연 압전 음성 센서 ▷헬스리안의 실시간 심혈관 측정 기기 ▷레드윗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연구기록 시스템 ▷KAIST 학생들이 개발한 스마트 거울을 활용한 복합 헬스케어 기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기업 중 테그웨이, 리베스트, 더웨이브톡, 쉘파스페이스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CES 2020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최경철 산학협력단장은 “CES 2020에서 KAIST가 보유한 혁신기술을 가지고 있는 창업기업들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유수의 세계적 기업들과의 공동 연구개발·투자, 협력 및 글로벌 기술이전 계약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