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작구, 2019 청년도전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오는 20일 노량진청년일자리센터서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20일 노량진청년일자리센터에서 ‘2019 청년도전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거주 만 19~39세로 구성된 청년모임에게 지역현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도전프로젝트(이하 프로젝트)의 활동을 공유하고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프로젝트 참여자 및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성과발표 및 활동 공유, 청년들을 위한 강연,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먼저,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공예술 다문화커뮤니티인 예술대학생 네트워크의 포스트! 로컬리티 ▷사당동 공연예술인 모임인 사당테라스의 사당예술로 ▷플레이콕의 청년들을 위한 Co-Ed 농구 커뮤니티 ▷고시생 고민상담커뮤니티 스물:쉼의 너울상자 프로젝트의 활동사항을 점검한다.

또한, 국내 1호 의미공학자이자 의미공학연구소 대표인 유재천 강사가 ‘주저하는 청년들을 위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의 강의를 통해 청년들에게 행복한 자기발전과 나의 일과 목적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자리센터 스터디 공간에서는 프로젝트 참여자와 함께 하는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공공예술을 통해 풀어낸 동작구의 이야기 ‘동작과 공공예술이 만나다’ ▷청년들의 우울감 진단을 위한 그림 심리 상담 ‘그림으로 보는 심리테스트’ ▷지문을 통한 적성검사 ▷캘리그라피 응원 문구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구는 지난 12일 청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능동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는 데 기여하고자 ‘동작구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행사가 청년들이 꿈과 희망, 도전정신을 키우고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과 안정적인 미래설계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