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조성 ‘고양시민 가든쇼’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고양)=박준환 기자]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 고양시장)가 ‘2020고양국제꽃박람회’기간에 조성할 ‘고양시민 가든쇼’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호수 포토존, 발코니 정원, 스토리 정원, 농부의 정원 등 4개 분야 150개 팀으로, 고양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한은 내년 1월 31일까지이며, 소정의 참가신청서와 작품제안서를 이메일(giffgd2020@gmail.com)이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전문가의 조경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flow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꽃박람회 재단은 행사장에 조성한 가든쇼의 정원들을 행사 종료 후 사회복지시설 등 고양시 곳곳에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고양시민이 연중 꽃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 꽃박람회 개최 시에는 100팀 339명이 참가하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고양시민 가든쇼는 정원 디자인부터 식재까지 모든 과정을 시민이 직접 연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박동길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규모를 150팀으로 확대하고, 호수공원뿐만 아니라 원당화훼단지에도 정원들을 조성할 계획이다. 꽃을 사랑하는 고양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고양국제꽃박람회’는 내년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호수공원과 원당화훼단지에서 개최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