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과학기술정책과 STEPI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STEPI 대학생 기자단은 국민이 과학기술정책을 공감할 수 있도록 대학생만이 갖고 있는 젊은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소셜미디어 사용에 적극적인 국내 대학교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며,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다양한 미션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에 선발되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사진촬영과 기사 작성 교육 및 월별 소정의 활동료와 함께 STEPI 주요 행사 등 연구현장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든 활동을 무사히 수료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과에 따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상 및 우수 기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STEPI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다음달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조황희 STEPI 원장은 “대학생 기자단이 과학기술혁신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알리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기자단 활동이 대학생활 중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