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코로나19로 발이 묶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국립중앙과학관 온라인 과학학습콘텐츠 이용후기 및 응원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과학관 홈페이지에는 과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콘텐츠가 있어 집에서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다.
과학학습콘텐츠에서는 3D프린팅의 역사부터 공룡, 로봇, 곤충 등 15분야에 대한 960건의 유용한 학습정보를 제공한다. e과학기술자료관에서는 58만건의 다양한 과학기술 소장자료와 함께 3D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3274건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고 생물표본관에서는 50만 건의 표본정보와 1500여건의 동영상자료가 제공되고 있다.
자료는 모두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첫 페이지에서 하단의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집에서 과학관 온라인학습콘텐츠를 이용한 후 간단한 이용후기 한 줄 평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국립중앙과학관 블로그에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승철 국립중앙과학관장 직무대리는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열망에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