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폴드폰 옷 입은 플립폰’…갤럭시Z플립5 레트로 에디션 출시
천만대 팔린 SGH-E700폰서 영감 받아 제작
11월1일부터 한국 등 6개 국가 한정 판매
출고가 159만9400원
갤럭시Z플립5 레트로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삼성전자의 혁신 DNA 스토리(삼성 Innovation DNA)를 담은 갤럭시Z플립5가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스페셜 에디션인 ‘갤럭시Z플립5 레트로’를 11월 1일 국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는 2003년 출시 당시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SGH-E700’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제품이다.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해 휴대성을 높인 SGH-E700은 천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SGH-E700을 연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특징을 갤럭시Z플립5 레트로에 담아, 창립 이후로 이어온 삼성전자의 혁신 DNA를 고객들에게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먼저 ▷인디고 블루와 실버 색상의 외관 ▷2000년대에 많이 쓰이던 픽셀 그래픽을 재해석한 스크린 테마 ▷도시의 모습을 레트로 감성으로 표현한 플렉스 윈도우 전용 애니메이션 등이 탑재된다.

또 전용 패키지에는 삼성전자의 역사를 보여주는 시대별 로고가 담긴 플립수트 카드 3종과 플립수트 케이스, 한정판 구매 고객의 소장 가치를 높여 줄 일련번호가 각인된 컬렉터 카드 등이 포함된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는 512GB 스토리지 모델로 출시되며,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59만9400원이다. 11월 1일부터 한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호주 등 6개 국가에서 한정 수량 판매 된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5 레트로 출시를 기념해 11월 1일부터 ‘삼성 강남’ 스토어에 전시 공간도 마련한다. 또 중고거래 플랫폼 업체 ‘번개장터’와 협업해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 ‘Y173’에서 ‘삼성 유니버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 유니버스 이벤트는 갤럭시Z플립5 레트로와 함께 삼성의 혁신 스토리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