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와 에프에이솔루션, 인공지능 부동산 가치 분석 시스템 공동개발
-실시간 부동산 가치 평가와 거래 시스템 트레이드랜드 구축
▲사진: (왼쪽)이성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대표, (오른쪽) 장정열 에프에이솔루션 대표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대표 이성용)는 금융솔루션 빅데이터 전문 기업 에프에이솔루션(대표 장정열)과 인공지능 부동산 가치 분석 시스템 공동 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본사 회의실에서에서 진행됐다.

에프에이솔루션은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부동산 가격결정의 여러 요인에 대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 감정평가사와 물건 분석 전문가들이 진행해오던 부동산 가치평가 방법과 실재 거래 가능한 가격 추정 기법에 빅데이터 분석 및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양사는 부동산 시장의 변동성을 감안해 현실적으로 거래 가능한 가격과 보유에 따른 예상 추정이익을 합리적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현재 급증하는 부동산 매매 물건에 대한 객관적인 가치 평가, 스마트폰 상 실시간 분석 및 거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양사는 서비스는 트레이드랜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 개선과 효과적인 시스템 활용 방식에 대해서는 구축 단계에 따라 협의하겠다는 방침이다.

우리부동산정책연구소 관계자는 “양사가 구축하게 될 인공지능 부동산 분석 시스템은 더욱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가격을 인공지능을 통하여 결정하고 매도자과 매수자의 합리적이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할 것”이라며 “거래 활성화와 함께 활발한 경제 활동을 하게 되어 여러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