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건기식 브랜드 '닥터베어'[대웅제약 제공] |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Dr.Bear+)’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신규 브랜드 ‘닥터베어’에 곰을 뜻하는 영단어 ‘BEAR’의 각 알파벳을 따서 고객과의 4가지 약속을 담았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Basic) ▷전문 연구원이 직접 검증완료(Expert) ▷자신없는 제품 거부(Against) ▷합리적 가격 제공(Reasonable)이다. 대웅제약은 4가지 약속을 바탕으로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맞춰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닥터베어는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로 대웅제약이 설계해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모토로, 닥터베어 EX(Expert)와 닥터베어 RX(Prescription) 두 제품군으로 출시했다.
닥터베어 EX는 곰돌이 젤리 모양의 ▷멀티비타민 구미 ▷칼슘비타민D 구미를 비롯해 ▷프로바이오틱스 ▷알티지 오메가3 ▷루테인 ▷코엔자임Q10+ ▷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총 7종이다.
‘닥터베어 RX’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원료와 대웅제약의 배합 설계 노하우를 담아낸 프리미엄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2종이다. 체지방 감소와 식후 혈당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닥터베어 RX 다이어트유산균&혈당케어’와 구강점막을 통해 빠르게 흡수하는 글루타치온 필름 제품 ‘닥터베어 RX 리포좀 글루타치온 맥스’가 있다.
닥터베어 RX 다이어트유산균&혈당케어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복합물을 비롯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추출물을 배합했다. 각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와 장건강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닥터베어 RX 리포좀 글루타치온 맥스는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수용성 글루타치온을 세포 구조와 유사한 인지질로 감싸는 리포좀 제형기술을 적용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추가 라인업을 보강하고, 닥터베어를 대웅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