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뉴진스, 8번째 2억 스트리밍 탄생…‘ETA’, 여전한 인기
뉴진스 [어도어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8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 탄생했다.

31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ETA’가 지난 29일 기준 누적 2억 19만 4780회 재생됐다.

‘ETA’는 강렬하고 빠른 비트에 파벨라 펑크(Favela Funk)를 더한 신나는 노래다. 지난해 7월 공개와 동시에 ‘겟 업’의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 2위를 휩쓸고,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올랐다.

휴대폰으로 찍은 ‘ETA’ 뮤직비디오가 최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음악 부문 동상을 받기도 했다.

뉴진스는 ‘ETA’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OMG’가 6억 회 이상, ‘디토(Ditto)’와 ‘하입 보이(Hype Boy)’가 각 5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가 4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뉴 진스(New Jeans)’, ‘ETA’가 각 2억 회 이상, ‘허트(Hurt)’와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0억 회에 육박한다.

뉴진스는 오는 5월 24일 한국 컴백을 시작으로 6월 일본에서 더블 싱글 발매와 함께 도쿄돔 팬미팅을 갖는 등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