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어도어 제공]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모든 앨범이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10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두 번째 EP ‘겟 업(Get Up)’과 동명의 수록곡이 지난 8일 기준 누적 1억 11만 6371회 재생됐다.
지난해 7월 공개된 ‘겟 업’은 앨범의 다른 곡들을 이어주는 일종의 인터루드(Interlude) 곡이다. 약 36초 길이의 짧은 곡임에도 뉴진스 멤버들의 몽환적인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인다.
뉴진스는 데뷔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수록된 4곡과 싱글 앨범 ‘오엠지(OMG)’에 실린 2곡, 두 번째 EP ‘겟 업’에 포함된 6곡 등 총 12곡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OMG’가 6억 회 이상, ‘디토(Ditto)’와 ‘하입 보이(Hype Boy)’가 각 5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가 4억 회 이상 재생됐고,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뉴 진스’, ‘이티에이(ETA)’가 각 2억 회 이상, ‘허트(Hurt)’와 ‘쿨 위드 유(Cool With You)’, ‘에이샙(ASAP)’, ‘겟 업(Get Up)’이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0억 회를 돌파했다.
뉴진스는 내달 24일 발매되는 이들의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를 통해 컴백한다.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뮤직비디오가 27일 0시 선공개된다. 이 곡은 지난 8일 일본 후지TV의 아침 방송 프로그램 ‘메자마시 8’ 테마송과 일본 샴푸 광고 CM송으로 일부 공개됐다.
sh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