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앱에서도 가능해진다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통신 업무 처리
기변 등 가족 대표가 가능한 업무 범위 확대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KT가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KT가 지난 1월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구성원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다. 개편 이전에는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를 위해 매장 방문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마이케이티 앱에서도 가족 대표자 등록과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무들에 대한 처리가 가능해졌다.

가족 대표 등록은 앱을 통해 대표자가 신청하고 가족들이 문자로 위임에 동의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가족 대표는 만 19세 이상 가능하며, 1년마다 안내되는 문자를 통해 서비스 연장도 가능하다. KT 매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이번 개편으로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기존의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기기변경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및 댁내이전 업무에서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예약 ▷인터넷/TV 요금제·부가서비스 및 약정변경 ▷핸드폰 우수기변 ▷장비(AP/셋탑)변경 ▷데이터 충전 업무까지 추가로 확대됐다.

마이케이티 앱에서 처리 가능한 업무는 현재 ▷우리가족대표 등록 ▷가족통신상품 가입정보/이용량 조회 ▷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데이터 충전 등으로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업무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이후, 앱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은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개편을 기념하여 앱을 통해 6월까지 가족 대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빙 베이직 3개월 이용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한편, KT는 지난 3월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출시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선택약정 재가입’ 업무로, KT에서만 선택 가능한 약정 재가입 시 추가 1년 사전예약을 통해 업무 부담을 줄여 통신 관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 상무는 “고객들의 가족 통신업무 처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가족대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온라인 채널로도 범위를 확대했다”며 “가족 대표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