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머핀으로 재탄생한 ‘깜자’…GS25, 캐릭터 협업제품 확대
‘깜자 X 크림치즈머핀’·‘베베더오리 X 에그불고기’ 출시
모델들이 GS25 캐릭터 제휴 먹거리 상품과 캐릭터 인형을 들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GS25는 24일부터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를 겨냥한 캐릭터 협업 제품을 순차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깜자 X 크림치즈머핀’ 2종과 ‘베베더오리 X 에그불고기 조리빵’ 3종을 출시한다. 깜자와 베베더오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메신저 등에서 1020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이모티콘 캐릭터다. GS25는 포장지뿐만 아니라 내용물 주재료에도 캐릭터 개성을 담았다.

깜자 제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다. 베베더오리 제품은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형상화한 계란 프라이를 주재로로 썼다.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한다.

GS25는 상품 가격을 2000원대 후반으로 책정했다. GS25가 판매하는 햄버거류 상품 총 26종의 평균 가격(3400원)보다 낮췄다.

GS25는 캐릭터 제휴 업무 뿐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개발하는 담당자를 따로 두고, 잘파세대를 위한 전략 상품 개발을 키울 계획이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GS25는 미래 고객인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협업뿐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과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고 한다”고 했다.

kimsta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