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남도, 도내 프로구단과 우주항공청 개청 홍보 박차
NC다이노스·경남FC와 '우주항공청 개청 응원DAY' 이벤트 진행
19일 NC다이노스 홈경기에 앞서 '우주항공청 개청 응원DAY'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남도]

[헤럴드경제(창원)=임순택 기자] 경남도가 우주항공청 개청을 앞두고 도내 프로구단과 우주항공청 개청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경남도는 도내 프로구단인 NC다이노스와 경남FC와 함께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홍보하기 위해 19일 홈경기와 연계한 '우주항공청 개청 응원DAY' 이벤트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 경남 사천에 개청하는 우주항공청을 소개하고, 대한민국의 우주 강국 도약이라는 우주항공청의 비전에 도민의 관심과 응원을 한데 모으기 위해 실시됐다.

먼저 NC다이노스 홈경기에 앞서 가족공원에 홍보 부스를 차리고 룰렛 행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도정 홍보캐릭터인 '벼리'와 함께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경남FC 역시 19일 홈경기에 앞서 홍보캐릭터 '벼리'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해 도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는 온라인을 통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 우주항공청의 전략 아이템을 얻어 내용을 확인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커피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경남이 더 많은 일자리와 경제적 발전을 이끌어낼 것"이라며 "우주항공청이 출범해 우리나라 우주항공 산업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kookj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