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과정 184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임재환)이 오는 24일~ 26일까지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국비(미래창조과학부·한국과학창의재단)지원으로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한, 응시자 중 사회통합대상자를 모집정원의 10% 내외로 선발하여 소외계층에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분야는 초등과정과 중등과정 2개 과정이다. 초등과정은 초등학교 5학년생을 대상으로 수학·정보와 과학 분야 35명을, 중등과정은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수학·정보, 과학 그리고 각 분야별(수학,물리,화학,생물과학,지구과학,정보과학) 전공 심화과정 105명,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사사과정 44명을 모집한다.
8일오후 2시 안동대학교 어학원 시청각실에서 입시설명회를 가진다. 이날 경북 관내 고등학교 교사와의 간담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임재환 과학영재교육원장은 “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과 우수한 실험장비를 활용하여 과학영재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 설립돼 지금까지 총 2103여 명의 원생이 수료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2015년도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연차별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 “A등급”에 선정됐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