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경새재,2016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수상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 =김성권 기자]경북 문경새재가 지방명품특화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경시는 28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 2층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시상식에서지방명품특화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은 명가명품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공동 주최,한국명가명품연구소가 주관, 한국소비자협회 등에서 후원한 행사로 한 분야에서 명성을 쌓아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는 지자체를 발굴해 주는 상이다.

문명새재는 전국
20대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부문별 1차 조사 후 선정위원회의 최종심사 과정을 거쳐 지방명품특화부문 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2014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1001위에 선정,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 생태관광자원부문수상에 이어 올해에는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지방명품특화부문에 선정돼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관광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새재가 국가대표 힐링 관광지로 자연과 역사, 문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질 수 있는 배경에는 문경새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들이 있었다.”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문경새재를 잘 보존하고 가꾸어 후세에도 잘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새재는
600년의 시간을 넘는 가장 아름다운 옛길로 백두대간 마루를 넘어 조선시대 영남과 기호지방을 잇는 영남대로 상의 중심 역할을 하면서 사회·경제·문화 등 문물 교류지이자 국방상의 요충지였다.

또한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은 국내 사극 촬영지의 메카로 태조왕건
, 추노, 해를품은달 등 유명 드라마와 고산자 대동여지도, 조선명탐정 등 수많은 사극 영화의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매년 5월에는 대한민국 5년 연속 최우수축제인 문경전통찻사발 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