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전경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칠곡군은 2016년 군에서 추진한 주요시책과 각종 사업은 물론 주민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이슈를 대상으로 10대뉴스를 선정 하기 위해 19일까지 설문을 받는다.
4일 칠곡군이 따르면 이번 10대 뉴스 설문은 2016년 한해의 성과를 돌아보며 군민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소통과 참여로 열린 군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 방법은 언론매체에 많이 노출된 기사를 바탕으로 행정·경제·문화 등 분야별로 선정한 20개의 예비 뉴스 중 가장 이슈가 되었던 10개를 주민과 네티즌이 인터넷을 통해 직접 참여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공무원을 대상으로 내부 설문도 병행 실시해 최다 득표수로 '10대 뉴스'를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2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기초자치단체 최초 아프리카 칠곡평화마을 조성 ▲ 체납 지방세 32억 일거 징수 ▲ 경북도민체전 군부 종합우승, 5연패 달성 ▲ 대한민국 대표 순례길 ‘한티가는길’ 개통 ▲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성황리 개최 등이다.
참여방법은 칠곡군 홈페이지(http://www.chilgok.go.kr) 팝업존에서 접속하거나, 참여마당·주민참여·설문조사에 접속하면 된다.
ks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