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안동시, 봉화군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 지역안정 대책 주력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따라 경북의 일선 시.군이 동절기 민생 안정대책과 공직 기강 확립에 나섰다.

이미지중앙

구미시가 남유진 구미시장 주재로 지역안정 비상대책회를 열었다.(구미시 제공)


□구미시, 지역안정대책반 구성·운영 실시

구미시는 휴일인 11일 남유진 시장 주재로 지역안정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따른 지역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 안정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안정대책반을 구성· 운영키로 했다.

는우선 부시장을 총괄반장으로 지역안정대책팀 지역경대책팀 생활안정대책팀 동절기현안대책팀을 구성해 공무원 비상태세를 확립하고 현안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과 민생안정대책 등을 추진하기 위해 주말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남유진 시장은
공직자 본연의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복지부동·일탈행위·소극행정 행태를 중점 검검해 행정 누수를 방지하고, 동절기 설해대책 추진, AI 상황근무 등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상근무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안동시가 지역안정 특별대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안동시, 지역안정 특별대책반구성 차질 없는 민생현안 추진

이에 앞서 권영세 안동시장은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안정 특별대책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긴급회의 소집으로 안동시청과 안동경찰서
, 안동소방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안정 특별대책반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시는 지역안정과 지역경제
, 사회복지, 재해재난 4개 분야 특별대책반을 꾸려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각종 상황관리를 비롯해 동절기 민생안정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관련 부서에서는 근무조 를 편성해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고, 공직기강확립과 지역물가관리 등 서민생활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또한, 취약시설 안전관리는 물론 화재예방점검, 복지사각지대 발굴, 산불방지, AI확산 방지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조용하면서도 긴장을 유지한 가운데 민생현안 사항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여 지역사회가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하고, “안동경찰서와 안동소방서는 지역 안정을 위한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지역안정 특별대책회의를 열고 전 공무원이 합심해 행정누수를 방지하고 지역안정에 노룍하기로 했다.


봉화군, 지역안정 긴급 특별대책 회의 개최

봉화군은
10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노욱 봉화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안정 긴급 특별회의를 가졌다.

박노욱 봉화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공무원 비상근무태세 구축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흔들림 없는 당면 현안업무 추진, 서민생활 안전대책 강구와 주민안전 및 치안질서 유지를 위해 오랜 시간 집중 논의가 있었다.

특히 봉화군은 부군수를 총괄반장으로 지역안정대책반
, 지역경제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을 구성해 군민안전, 물가안정, AI방역대책, 산불대책, 불우소외계층대책 등 지역사회가 안정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통과로 인해 국정혼란이 우려되는 만큼 공직자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전 공무원이 합심하여 행정의 누수를 방지하고 지역사회가 안정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